아이들의 운동발달은 생후 3~4개월 경에 머리 안정화가 발달하면서 머리조절이 자세조절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치면서, 약 7~8세 정도에는 균형조절중추의 발달이 자세조절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듯 아이의 운동발달은 자세조절과 균형능력 그리고 대동작 움직임에 매우 중요하기에, 스스로의 운동발달교육은 아이의 신경학적발달 및 근골격계의 발달과 변형을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행 기능 훈련은 자세조절과 균형능력을 기반으로 하지 움직임을 증진 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운동 발달로 인해 보행이 증진되어도 질적 향상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움직임에 많은 제한적 요소가 발생되고, 또한 발의 종아치 및 횡아치 (Longitudinal & Transverse Arch)의 변형은 서기와 보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스스로의 보행 기능 훈련은 

                                   1. 정확한 체중 지지 및 자세 정렬을 증진

                                   2. 하지 및 발의 변형도 개선

함으로써 보행 기능을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조기 발달평가의 중요성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밝혀져 있으며, 정확한 평가와 적절한 발달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서라도 정확한 영유아 발달평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유아의 발달평가는 시작하는 시기가 초기 일수록 그 예후가 달라집니다. 우리 스스로의 영유아 발달평가는 영유아의 발달 기초와 부모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가 상지를 이용한 자세변화, 감각입력, 체중지지 등의 움직임은 손과 어깨의 안정성 발달에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어깨와 손의 안정성 증진을 바탕으로 눈-손 협응, 쥐기, 놓기, 조작력, 민첩성 등 소근육 움직임을 개선하고, 아동 연령에 맞는 적절한 일상생활활동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동의 시각적 정보처리 능력을 조기에 평가 및 중재하여 연령에 맞는 기억력, 주의 집중력, 창의적 문제해결, 사고력, 공간지각력 발달을 제공하여 기초 인지능력과 학습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빨기, 호흡조절, 구강운동조절과 같은 기본요소부터 먹기 위한 표현, 식이거부, 도구사용까지 아이가 음식을 먹는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과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평가 중재하여 아동의 연령에 맞는 섭식발달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의 운동발달은 생후 3~4개월 경에 머리 안정화가 발달하면서 머리 조절과 그에 따른 자세조절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약 7~8세 경에는 균형조절중추가 발달하면서 머리 위치보다 자세조절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듯 아이의 운동발달은 자세조절과 균형능력 그리고 대동작 움직임에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스스로의 운동발달교육은 우리 아이의 신경학적 발달 및 근골격계의 발달과 변형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행 기능 훈련은 자세조절과 균형능력을 기반으로 하지 움직임을 증진 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운동 발달로 인해 보행이 증진되어도 질적 향상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움직임에 많은 제한적 요소가 발생되고, 또한 발의 종아치 및 횡아치(Longitudinal & Transverse Arch)의 변형은 서기와 보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스스로의 보행 기능 훈련은 

1. 정확한 체중 지지 및 자세 정렬 증진

 2. 하지 및 발의 변형도 개선

함으로써 보행 기능을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조기 발달평가의 중요성은 다양한 연를 통해 밝혀져 있으며, 정확한 평가와 적절한 발달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서라도 정확한 영유아 발달평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유아의 발달평가는 시작하는 시기가 초기 일수록 그 예후가 달라집니다. 우리 스스로의 영유아 발달평가는 영유아의 발달 기초와 부모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가 상지를 이용한 자세변화, 감각입력, 체중지지 등의 움직임은 손과 어깨의 안정성 발달에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어깨와 손의 안정성 증진을 바탕으로 눈-손 협응, 쥐기, 놓기, 조작력, 민첩성 등 소근육 움직임을 개선하고, 아동 연령에 맞는 적절한 일상생활활동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동의 시각적 정보처리 능력을 조기에 평가 및 중재하여 연령에 맞는 기억력, 주의 집중력, 창의적 문제해결, 사고력, 공간지각력 발달을 제공하여 기초 인지능력과 학습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빨기, 호흡조절, 구강운동조절과 같은 기본요소부터 먹기 위한 표현, 식이거부, 도구사용까지 아이가 음식을 먹는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과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평가 중재하여 아동의 연령에 맞는 섭식발달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입니다.